강북구, 저소득 학생 기초과목 학원 수강 지원

홈뉴스 승인 2023.12.13 09:35 의견 0
X

강북구, 저소득 학생 기초과목 학원 수강 지원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저소득 가구 학생들에게 학원 수강을 지원하는 '2024년 아동청소년 배움디자인 사업' 참여자 20여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 자녀에게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기초과목 학원 수강을 지원하는 것으로, 2013년 강북구와 한국학원총연합회 보습교육협의회 강북구지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3개 단체가 협약을 맺어 마련했다.

학원 강습은 한국학원총연합회 보습교육협의회 강북구지회가 재능기부로 제공하며, 교재비·인쇄물 등 수강에 필요한 자료비는 한국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지원한다. 강북구는 지원대상자 관리, 자료비 요청, 학원 강습에 대한 기부(따뜻한 겨울나기) 처리 등 행정적인 부분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강북구에 거주 중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65%이내 가구의 자녀다. 2023년 기준 초등학생 3학년∼고등학생 2학년인 학생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를 둔 동주민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사업 참여자는 학원총연합회 보습학원협의회 강북구지회가 ▲지역·학교·학년 ▲각 학원별 학습과정 적합 여부 ▲학생의 학업성취 욕구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하며, 최종 선정결과는 29일(금)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선정된 학생은 월 1만원의 본인부담금만 내면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학원 종합반 또는 단과반을 수강할 수 있다. 지난 사업에 참여했던 학생도 최대 2년까지 신청할 수 있으나, 선발인원보다 지원신청자가 많을 경우 중복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구비서류, 자격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구 복지정책과(02-901-6722)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지역사회 인재 육성과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강북구는 한국학원총연합회 보습교육협의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어려운 환경 때문에 미래세대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배움디자인 사업을 통해 16명의 학생이 6곳의 학원에서 기초과목 강습을 지원받았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강북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