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F5.5G 전광 프리미엄 컴퓨팅 네트워크, '유비쿼터스 인텔리전스' 연결
선전, 중국, 2024년 4월 18일 / PRNewswire=연합뉴스/ -- 제 21회 Huawei Analyst Summit 기간에 맞춰 "F5.5G 전광 타깃 네트워크 구축과 10Gpbs 초광대역 인텔리전트 시대의 도래(Building F5.5G All-Optical Target Network and Ushering in 10 Gbps UBB Intelligent Era)"라는 주제로 포럼이 열렸다. 포럼에 참석한 여러 업계 관계자들은 가정 및 산업 인텔리전스 구축을 위한 F5.5G 광학기술 응용 방안을 논의했다. 포럼에 연사로 나선 Bob Chen 화웨이 광학 비즈니스 제품 라인 사장은 "향후 10년 내에 인텔리전트 시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컴퓨팅 베어러 네트워크(Bearer Network)인 F5.5G 전광 프리미엄 컴퓨팅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99.9999%의 가용성으로 컴퓨팅 파워를 상시 작동하며 1ms 대기시간으로 즉시 액세스할 수 있다"면서 "유비쿼터스 10Gbps 액세스 네트워크를 통해 어디서나 컴퓨팅 파워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유비쿼터스 인텔리전스를 연결해 다양한 산업에서 인텔리전스를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과 같은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빠르게 통합되고 있으며 인텔리전트 시대에 인텔리전트 컴퓨팅 데이터 센터는 과거의 중앙 집중식 아키텍처에서 벗어나 멀티레이어 분산형 아키텍처의 발달을 가속화하면서 새로운 도전과제와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컴퓨팅 파워 전달을 위한 최상의 옵션인 F5.5G 전광 프리미엄 컴퓨팅 네트워크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부분으로 구성된다.
첫째, 3D 메시 백본 컴퓨팅 네트워크(3D-mesh backbone computing network). 3D 메시 아키텍처와 400G/800G UHB(Ultra-High Bandwidth), 99.9999% 가용성 등을 제공하는 네트워크는 다수의 운영자와 산업, 데이터 센터 및 인터넷의 컴퓨팅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연결해 인텔리전트 컴퓨팅 데이터 센터 간에 논블로킹(non-blocking) 상호연결과 무손실 협업을 달성한다.
둘째, 단일홉 메트로 컴퓨팅 네트워크(one-hop metro computing network). 풀메시 메트로 코어 네트워크(full-mesh metro core network)는 인텔리전트 컴퓨팅 데이터 센터 간의 최단 경로를 활성화하여 상호연결 대기시간을 1ms로 단축한다. 또한 OTN to edge는 전광 스위칭, 서비스의 단일홉 전송, 네트워크 액세스 즉시 컴퓨팅 액세스 등을 실행하여 1ms 이내인 개인, 가정, 기업의 컴퓨팅 액세스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셋째, 10Gbps 인텔리전트 액세스 네트워크. 50G PON to home과 10G FTTR to room은 10Gbps 초광대역 파이프를 생성하고 있다. 또한 액세스 서비스의 인텔리전트 식별, 인텔리전트 하드 슬라이싱(intelligent hard slicing), 업스트림 OTN 하드 파이프와의 상호연결은 클라우드 PC와 클라우드 렌더링과 같이 고도의 컴퓨팅 파워를 요구하는 서비스에 지역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지능형 관리 및 제어 플랫폼이 구축되어 복잡한 네트워크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실행하고 컴퓨팅 파워의 신속한 액세스를 지원하며 컴퓨팅 파워의 상시 작동을 보장한다.
이번 포럼에는 여러 업계 대표가 연사로 초청되어 업계 전반의 공동 협력을 역설했다. 세계광대역협회(WBBA)의 Martin Creaner 사무총장은 "전 세계 기가비트 광대역 서비스 구독이 2028년에 이르면 44%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하며 "산업계는 다양한 지역의 광대역 인프라 개발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는 동시에 기가비트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OTN 병목현상을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AI 시대의 도래와 함께 산업계는 10기기비트 사회를 준비하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광네트워크얼라이언스(ONA)의 Gao Hongfu 부총재는 "F5.5G 표준이 발표되면서 미래 캠퍼스 건설에는 Wi-Fi 7이 사용되어 10Gbps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캠퍼스 네트워크에 구리 회선 대신 광섬유가 적용되는 것은 필연적인 변화"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포럼의 모든 참가자들은 10Gbps UBB 인텔리전트 시대를 맞이하여 시나리오별 애플리케이션과 경험 업그레이드 측면에서 산업계 전반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F5.5G 광학 산업의 개발 기회를 살려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출처: Huawei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저작권자 ⓒ 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